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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VS 한국 지하철 디자인
일산구름과자 | 09:49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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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R클럽댓글 | 총 66개
  • 동네바보형의형09:52

    추천 : 18

    근데 이거빼고는 전부 뒤쳐졌잖아요
  • 답글
    퍄_미09:55

    추천 : 30

    [동네바보형의형] 혹시 멘사???
  • 답글
    모사장10:01

    추천 : 5

    [동네바보형의형] 바보형이라그런가...너무 뜬구름 잡는거 아니오? 전부라니...ㅎㅎ
  • 답글
    아그리파다10:13

    추천 : 2

    [동네바보형의형] 일본에서 환승 한번 해보고 얘기하세요......ㄷㄷㄷㄷㄷ
  • 답글
    나의기대10:18
    [동네바보형의형] 그럼 일본 지하철 좋은글을 올리시란? ㅋㅋㅋㅋ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19
    [동네바보형의형] 일본 지하철 상당수가 지상에 있는거보고 1차충격
    환승해보고 2차충격
    가격보고 3차충격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4
    [서른마흔다섯살] 딴건 모르겠고 요금에서 논란 끝
    한국 지하철은 요금에서 모든걸 다 용서해줌
  • 답글
    [LV.7]Mirajue™11:38
    [동네바보형의형] 물가도 앞질렀..
  • gorita09:55

    추천 : 6

    일회용 카드 구입해서 도착후 반환금 받는 시스템은 외국인들에게 불편
  • 답글
    몰트너트10:13

    추천 : 6

    [gorita] 그건 여행 온 사람들이 적응해야할 문제입니다
    쓸데없는 종이낭비시절보다 훨씬 좋다고 봅니다
  • 답글
    Na_rin10:30
    [몰트너트] 종이...하루에 갖다버리는 이면지양을 생각하면...
    그 종이가 뭐라고 이렇게 불편해야하나싶음
  • 답글
    핸잴과그랬대10:31
    [gorita] 일본도 스이카 등 같은 개념 있어요
  • 답글
    guavalover11:01
    [몰트너트] 싱가폴도 우리랑 같은 시스템 같아요

    저는 이게 편하던데
  • 답글
    [RX100]▶◀오스리아11:02
    [gorita] 반환 안 받아도 타국보다 싸요
  • 답글
    gorita11:12
    [gorita] 이 부분만 개선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동남아 어디같이 플라스틱 토큰 사용해서 도착후 기계로 삽입후 끝내는...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0
    [gorita] 일본 스이카도 마찬가지 아닌가여
    물론 스이카는 여기저기 다 사용가능해서 편하긴 했음
  • 답글
    다크윈드11:20
    [gorita] 좀 아는 사람들은 그냥 교통카드 쓰더군요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1
    [gorita] 광주인가에서 그렇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네요
    국내에도 있긴 있음...(있었던거 일수도)
  • 답글
    gorita11:22
    [서른마흔다섯살] 일본은 태그와 십입 둘 다 사용해서 일회용은 맨마지막에 삽입되고 주유패스는 개인이 갖는 방식이죠
    반환금받고 이런 건 없는 듯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5

    추천 : 1

    [gorita] 스이카 말씀드린거예요
    일본가서 가장먼저 할일이 스이카 구매
    출국할때 스이카 반납후 돈챙기기
    결국은 같은방식이죠
  • 답글
    gorita11:49
    [서른마흔다섯살] 그렇군요 네~
  • [일본유학생]신★10:04

    추천 : 5

    1.개찰구

    제가 한국에 가끔씩 돌아가면 아직도 철봉식 개찰구가 많이 있더라고요..
    큰 캐리어를 들고 다닐때 너무 불편한데...위처럼 얼른 바뀌었으면 좋겠네요.

    2.안내판은 서로 비교하는 대상이 잘못되었네요
    일본은 각 노선에 엄청난 노선이 들어오는 신쥬쿠역의 안내판이고
    한국은 한 노선 갈아타는곳의 안내판이라서
    비교불가라고 봅니다.

    제가 보기엔 양쪽다 보기 편해요

    3.코인락커
    디자인은 둘째치고 한국일본 둘다 잘 되어있습니다.
    한국은 티머니, 일본은 스이카를 사용할수 있도록 잘 되어있지요
  • 답글
    [일본유학생]신★10:14
    [[일본유학생]신★] 숙박을 자주하는곳이 종로/명동/인사동입니다.
    이동은 전철이나 택시를 주로 이용합니다.

    다음에 서울가서 철봉이 보이면 사진찍어서 올려볼게요
  • 답글
    TrueView10:15
    [[일본유학생]신★] 철봉식 개찰구가 남아있다구요? 대체 어디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답글
    [일본유학생]신★10:17
    [TrueView] 짐끌고 다니면서 불편했기에 기억에 남아있어요
    조만간 한국에 다시 놀러가니깐 철봉보이면 사진찍어서 올릴께요
  • 답글
    Satchel10:17

    추천 : 2

    [[일본유학생]신★] 강남 한복판 신사역 3호선도 철봉식
  • 답글
    [일본유학생]신★10:19
    [Satchel] 역시 제 기억이 틀리지 않았네요..아직 있네요 철봉 ㅠㅠ
  • 답글
    핸잴과그랬대10:32
    [TrueView] 자기가 모르면 거짓이 되시나봐요
  • 답글
    masako10:33
    [[일본유학생]신★] 요즈음,철봉식있더라도 끝에는 휠체어 개찰구 있는데요..
  • 답글
    느랭보10:51
    [TrueView] 충정로도 철봉식입니다.
  • 답글
    신진대사10:55
    [TrueView] 웃을일 아닙니다.진짜 있어요
  • 답글
    [⊙_⊙]미디디-*11:08
    [핸잴과그랬대] 너무 그러지 마세요..ㄷㄷ 지방분들은 모를 수 있어요 ㄷㄷㄷ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2
    [TrueView] 철봉식 아직 많아요
    근데 그렇게 치면 일본은 스크린도어 없는곳이 많음
  • 답글
    위상차11:37
    [TrueView] 신도림역 2번출구
  • 답글
    T*Dr.J11:52
    [[일본유학생]신★] 철봉식이 있는 경우에는 대체로 양사이드에 장애인 칸은 태그만 하고 넘어갈 수 있게 해놨습니다. 의외로 문이 있는데 벽같이 생겨서 이용을 안하시더라는... 아이가 봉에 딱 걸릴 나이이기 때문에 그쪽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 RE00310:05

    추천 : 3

    다른거 필요없고

    환승시스템 하나만으로 끝아닌가요?
  • 답글
    [일본유학생]신★10:07
    [RE003] 환승은 정말 좋은시스템인거 같아요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rodka10:09
    좀 공감가는 부분이 있네요
    저거뿐만 아니라...대부분이 저런식
    시내 간판은 정말...

    문화차이 인거 같기도 하고
  • 5차원의프리터10:10
    신쥬큐 오다큐센은 유명한 곳 자국인조차 그동네 사람 아니면 버뮤다 삼각지를 체험하게 됨
  • [D4]하얀사람™10:14
    우리나란 숫자로된 라인이 엄청 보기편하다고들하네요. 1~9호선라인
    일본은 죄다 민영이라 자하철라인이 무슨라인 무스라인 이름으로 쓰여져서 외국인들이 어려워들한다고
    그에반해 한국은 그냥 1호선 2호선 숫자로만 표기되어서 편하다고
  • 스노보더10:19

    추천 : 1

    참좋은데 지하에 매장좀 그만 확장하길.
  • 답글
    느랭보10:52

    추천 : 1

    [스노보더] 일본이 한국보다 지하철 상가가 더 많으면 많았지 적지 않아요
  • 답글
    스노보더11:03
    [느랭보] 아 그런가요 통행 불편하고 돗대기시장 같아요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7
    [스노보더] 이쯤되면 부평던전이 생각남
    진심 고딩때 길 잃은적 있어서 중간중간 위로 올라가서 현재위치 파악하고 다녔던 기억이 ㄷㄷㄷ
  • 알그렌10:23
    일본도 다 색으로 라인 그려져 있는데.....
  • takedown10:24
    일본의 지하철은 민영화가 기초 기반으로 설립되서인지 플랫폼간 거리가 꽤나 떨어졌다는게 개인적으로 문화충격..
    (환승의 개념이 없다는게 사실 좀 놀랬어요 ;; 다 우리나라같을 줄 알았거든요)

    그리고 글쓴이 말처럼 사실 구조등에 대한 정리는 우리나라가 단연 높고, 뿐만 아니라 인포메이션도 우리나라가 좀 더 앞선다고 조심스레 부심을 부려봅.. 콜록..

    일본 인포의 역무원 분들은 생각보다 투박하시더라구요.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으나 동행했거나 다른 여행자들도 저와 비슷한 의견이 있어서 한번 적어봅니당 +_+)
  • 향수는그만선물하세요10:24

    추천 : 3

    뭐 어느정도 공감은 되는데, 사실 저렇게 덕지덕지 뭐 붙여놓은건 지상으로 올라가는 순간 한,일 역전되버림 -_ -.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7
    [향수는그만선물하세요] 간판의 천국
  • 플디10:25
    극단적인 단순 비교라 생각됩니다.
  • 답글
    모모세11:16

    추천 : 1

    [플디] 맞음..

    일본은 저런 합법적인부분에 지저분한게 있고

    우리나라 길거리는 불법적인 찌라시들이 여기저기 벽이나 바닥에 늘어져있고
  • 답글
    서른마흔다섯살11:28
    [모모세] 찌라시도 도쿄 시내 길바닥에 많더만여
  • 니지냥이10:32
    도쿄역은... 노선과 크기가 헬이라....;;;;
  • 이키모노가카리10:35
    그런데 한국은 플랫폼에 역무원이 없음.
    개찰구에도 없을때가 많음.
    안전보다 비용절감이라는게 아쉽네요.
  • 亨通10:35
    솔직히 일본 빌딩건물도 보면 아날로그 느낌이 너무 남..복도식 건물들이 너무 많고
    고전적임.........20년전 한국에 온 느낌
  • elleryQueen10:36
    다른 부분은 공감가는데, 안내판은 만든 사람이 일본어를 몰라서 그냥 난해하다고 하는 것 같네요ㅋ
  • ▶◀50룩스10:36
    일본은 기존 사용하던 물품을 큰 돈 안들이고 조금씩 변화시키면 계속사용합니다. 삼발이 개찰구가 아직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새 제품나오면 싹 바꾸죠
  • 방탄노년단10:46

    추천 : 1

    이건 또 뭔 국뭐가지 ㅋㅋㅋ

    관광지 간판 꼴 비교나 좀 해봅시다

    한국 개판이던데
  • 쿠모하10:54
    정작 중요한 기술이나 운용 면은 한참 뒤쳐지죠..
  • 6dmarkll11:01

    추천 : 1

    일본 지하철 솔직히 한국보다 별로인것 맞습니다.
    갈아타는것도 그렇고..
    단 한국 지하철처럼 진상 시끄럽지 않다는..
  • span11:05
    일본 철도 정말 병맛
  • ㅈㅇㄴ!11:09
    일본 지하철이나 신칸센타면 정말 좋은데..

    저기 위에 언급한것들은 절말 바보임 ....ㅋㅋ
  • 초보번들11:17
    한국 지하철이 넘사벽 좋음!!
  • 지지알육백11:41
    뭐...가격으로 따지면, 일본전철은 답이 음쬬....
    교통비는 정말 가격이라는...

    도쿄 친구가 제가 있는 부산으로 놀러왔을때에 부탁한게
    후쿠오카 가는 배편 싸게 나오면 부탁했던게 가장 놀라움...

    울나라 사람들이 언젠간 돈 많이 벌면 제주도를 가고 싶다는 농담처럼,
    저도, 첨엔 농담인줄 알았는데
    진짜, 위메프 할인티켓 전화문의후 구입해서 전달해주었네요.

    도쿄사람인데, 같은 일본에서 일본으로의 여행비용이 넘 비싸다고...교통비 지옥......

    도쿄 한달 여행때에,
    교통비 아끼느라 정말 많이 걸었어요.....ㅠ.ㅠ
  • 지지알육백11:42
    글고,
    일본은 각 지역마다 전철 개찰구 디자인이 다르고,
    모노레일은 티켓은 바코드 읽는 이상한 개찰구도 있어요....

    이건 뭐....정말 답이 음써요....
  • 아발로키테슈바라11:42
    오래되서 그래요.. 전반적인 산업환경 디자인은 일본이 앞선다고 봅니다
  • 추파춥뚜12:03
    마지막 안내판은 한국도 천장에달려있는거 찍으면 일본꺼랑 비슷할탠데
    뭔 출구쪽에 깨끗한거 찍어놓고 비교질하고있네......ㄷㄷ
    이런식으로 과도한 국뭐은 별로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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