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v logo

login
퀵메뉴 열기
퀵메뉴 열기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충격적 근무 실태
피자에빵 | 11:32


.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SLR클럽댓글 | 총 147개
  • Vantablack11:33

    추천 : 54

    현기자 망하는데 원인 1순위죠
  • 답글
    midsummer12:53

    추천 : 1

    [Vantablack] 1순위는아니고5순위내지는10순위겠네요
    현대차사는사람들은 자선사업가가 아니라
    가성비에사는거죠
    가성비가 안좋으면 망하는거지만ㄷㄷㄷ
  • 답글
    Å절묘한손길£13:42

    추천 : 1

    [Vantablack] 솔까 요즘 제조업에 거의다 자동화되어있어 많은 인력이 필요가 없음 저런상황이 된건 쓸대없는 잉여 인력이 많다는거임~ 그냥 다 짜르는게 답! 노조에서 임금올려달라고 징징거리기만 하지 저런거 일절 터치안함~ 주간부들이 저러는데 뭐
  • openinfo11:34

    추천 : 40

    동영상 시청하면서 조립하는건 좀 그렇긴 하네.
  • 답글
    브라운~12:43

    추천 : 15

    [openinfo] 좀 정도가 아닌거죠...
  • 답글
    쉣쉣쉣12:51

    추천 : 2

    [openinfo] 좀 ㅋㅋㅋㅋㅋㅋ
  • 답글
    일하기즐거워T_T12:53

    추천 : 6

    [openinfo] 미국이라면 바로 해고.
  • Anatta11:34

    추천 : 6

    어느 언론사 단독인가요?
  • 답글
    믹스후렌치12:03

    추천 : 35

    [Anatta] 불법에 어느언론사인지 중요한가요?
  • 답글
    Tower.12:09

    추천 : 9

    [Anatta] 알아서 뭐하실라구여?
  • 답글
    진주금산12:13

    추천 : 7

    [Anatta] 저쪽 직원이신가요?
  • 답글
    셉시스12:21

    추천 : 7

    [Anatta] 팩트 같은데 뭔상관이죠
  • 답글
    블루지니™12:29

    추천 : 5

    [Anatta] 와 추적들어오네요
  • 답글
    사진은모바일로12:32
    [셉시스] 같은데와 팩트는 다른거니까 상관하겠죠
  • 답글
    fourcherry12:34

    추천 : 5

    [Anatta] 뉴스꺼리도 어니구만....

    원래부터 계속해서 그랬던거...
    협력업체 좀 일한사람들은 다~~~아는 내용이구만...
  • 답글
    [1DS2]mursi12:52

    추천 : 2

    [믹스후렌치] 조선일것이라는 믿음과 조선은 적폐라는 좌파 뭐들의 공식때문
  • 답글
    짜돌@코순13:08
    [[1DS2]mursi] 좌우떠나서 세상을 아는사람들은 조선을 원래 짜집기라부릅니다. 왜넘극우와 수구바보들의 우상이지요.
  • 답글
    [A7M3]2424013:11

    추천 : 3

    [Anatta] 조합장님 오셨습미까
  • 독불장군™11:34

    추천 : 2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커피신드롬11:35

    추천 : 7

    노조는 찬성하지만...자기 밥그릇챙기고 임금 올리는 목적으로만 활동하는 노조는 반대..
  • 답글
    일하기즐거워T_T12:54

    추천 : 1

    [커피신드롬] 원래 노조가 그런거라는데요.
    노조간부가 그럽디다
    자기의 임무는 임금올리는거라고
  • 봄이아빠11:36

    추천 : 4

    우리도 야구보면서 일하는데......

    재들도 비슷하네.....ㄷㄷㄷ
  • 답글
    만년과장오과장12:18

    추천 : 9

    [봄이아빠] 차는 안전이 담보가 되는 물건이라...
  • 답글
    패스민트13:06

    추천 : 3

    [봄이아빠] 전형적인 물타기..
  • 답글
    봄이아빠13:07
    [패스민트] 진짜 안보나요?? 유투브 틀어놓고 들으면서 일하는데...
  • 답글
    Atropose13:29
    [봄이아빠] 사무직이랑 현장 생산직이랑 같나요 ㄷㄷ

    현장에서 저런거 보다가 사고나면 그럼 누구 책임입니까
    사측잘못입니까?
    아니면 안전 준수 못한 노동자 잘못입니까?

    보고 안보고를 떠나 현장에서 일할때 다른거 보면서하면 집중이 안되서 위험합니다.
  • 알투베11:36

    추천 : 19

    국내 공장 생산성이 미국의 절반이라던데..
  • 원할머니보구쌈11:36

    추천 : 4

    아니 저것들이 언제 대통령을 끌어내린적 있나요?
    대통령은 전 국민이나서서 끌어내린거지 지깟것들이 뭐라고...ㅎㅎㅎ
  • 답글
    토끼토끼야12:41

    추천 : 5

    [원할머니보구쌈] 정확히 말하자면 민주노총에 선동된 국민들이 나서서 끌어내린거죠.
  • 답글
    DOLIMI13:18

    추천 : 2

    [토끼토끼야] 정확히? 뭔 근거로 그런 식으로 말하죠?
    근거도 없이 그딴 소릴하시나요!
  • 답글
    e2music13:24

    추천 : 1

    [원할머니보구쌈] 광화문에 무대와 각종장비등 그 넓은 광장에 판을까는 큰 비용을 노조가 냈으니 노조가 끌어내린 것에 많은 지분이 있죠
  • 답글
    원할머니보구쌈13:46
    [토끼토끼야] 으잉? 무슨소리죠?
    민노총에 선동된 국민이라고요?
    제가 알기론 국민이 화가나서 집회를 한거고~
    차려진 밥상에 이미 놓여져있던 수저옆에 수저 드민것까진 알겠는데
    무슨...선동씩이나요~ㄷㄷ
  • 답글
    원할머니보구쌈13:47
    [e2music] 국민이 나서서 모였고, 거기에서 지들 홍보용으로 갖다놓고 한거지~
    무슨 그 자리에 지들이 모이라고 한것도 아닌데요~
    그냥 국민들 많이 모이는 자리가 있으니 자리깔고 지들 홍보한거밖에 없다고 보여짐
  • 금연7년차11:37

    추천 : 14

    현대차 안망하는거 비정규직 하청노동자의 희생 덕분이죠
  • 답글
    midsummer12:49
    [금연7년차] 그럴리가요
    현대차를 살수밖에없으니 사는거죠
    일본차가 같은값이면 망하죠 ㄷㄷㄷ
  • 답글
    원할머니보구쌈13:48

    추천 : 1

    [금연7년차] 저도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현대차가 근로자를 뽑아놨더니 감투쓰고 갑질하고,
    그러다보니 차는 만들어야겠고, 그래서 비정규직과 하청으로 돌리고..
    근로자가 근로에 군림하는 모양이 됨.ㅎㅎㅎ
  • 콩콩국수11:38

    추천 : 5

    부품품질은 세계최고를 지향하는데

    조립을 개떡같이 한다고 보면 되겠군요 ㅋㅋㅋㅋㅋㅋ
  • 답글
    페레로로체어드밴스11:42

    추천 : 14

    [콩콩국수] 부품 품질이 세계 최고라고요?

    보증기간 견디는 것을 내구성 한계 목표로 두고

    만들어온 회산데
  • 답글
    콩콩국수11:58

    추천 : 4

    [페레로로체어드밴스] 지향한다고 했습니다만..
  • 답글
    분말된장12:11
    [콩콩국수] 그래서 보통 3년 할부금 마지막회 정리되는 그 다음날부터 고장이 생긴다는 우스이상한소리도 있긴 합니다.
  • 답글
    페레로로체어드밴스12:23
    [콩콩국수] 지양 이 아니구요 ? ㄷ ㄷ
  • 답글
    콩콩국수12:26
    [페레로로체어드밴스] 한글에 약합니다 ㅋ
  • 당구의신11:38
    노낫구만
  • 머뭇거리다11:38

    추천 : 2

    현기와 노조는 까야제맛
  • 우숙11:38

    추천 : 12

    사무직이ㅋ 근무시간에 커피마시며 잡담하고 유현진 중계보고... 자게하는거나 뭐 쌤쌤인 듯;;;
  • 답글
    분말된장12:12

    추천 : 15

    [우숙] 사람 목숨 싣고 다니는 차량하고의 비교는 아닌듯 하네요.
  • 답글
    Vantablack12:58
    [우숙] 무슨 중소기업이나 그렇지,, 요즘엔 다 보안깔려있어서 사무용 컴으로 아무것도 못합니다
  • 답글
    우숙13:57
    [Vantablack] 근무시간에 댓글 다는 사람들은 다 중소기업 직원들인가 봅니다 ㄷㄷㄷㄷㄷ
  • 답글
    우숙14:00
    [분말된장] 오해하시는 듯,
    어느 직장이나 제 할일 제대로 안하고 어영부영 하는 사람은 꼭 있다는 말임
    아차하면 목숨 달아날 군대에서 조차 요령부렸던 걸 추억인냥 얘기하는 사람들 많다는 것 함 생각해 보시길
  • [♩]여럿이함께11:38

    추천 : 10

    악의적인 보도네....기자
  • 답글
    일하기즐거워T_T12:55

    추천 : 5

    [[♩]여럿이함께] 쯧쯧
  • 답글
    e2music13:26

    추천 : 1

    [[♩]여럿이함께] 나한테 불편하면 기자
  • 미르/흐림없는눈11:39

    추천 : 5

    정규제가 운영하는 듣보 언론사네요.ㅎㅎㅎ
  • powerdata11:39

    추천 : 4

    펜엔드마이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규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만사귀찮11:40

    추천 : 10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디서 기사 쓴건가 찾아보니 펜앤드마이크라는 듣보잡 언론이던데..

    그건 뭔 언론인지 찾아봤더니 발행인 '정규재'
  • 답글
    티시밀12:09

    추천 : 12

    [만사귀찮] 사실은 사실이잖아요.
  • 답글
    [A9m3]대충찍자12:16
    [만사귀찮] 정보보호책임자가 아니라 청소년보호책임자 라고 써있네요 ㄷㄷㄷㄷㄷㄷ
    언론사에서 청소년을 왜 보호하는거징
  • 답글
    토끼토끼야12:47

    추천 : 10

    [[A9m3]대충찍자] 이런 사람들 특징

    가장 큰 메이저인 조선일보가 이 기사 썼으면

    조선은 믿고 거릅니다. 하며 정신승리 함

    좌파 최대 언론매체 한겨례가 썼으면

    한겨례 보수 줄 탄지 오래됬죠~ 하며 정신승리함

    근데 또 신기한게 김어준, 주진우 같은애가 하는 다스뵈이다. 나꼼수 팟케스트

    방송같은건 철썩같이 잘믿음
  • 페이퍼로드11:40
    불쌍하고 착한 서민 노동자는 까는거 아니에요

    노동자의 권리 존중 합시다
  • 페레로로체어드밴스11:40

    추천 : 2

    이런 커뮤니티에 현기차 옹호 댓글도

    저들이 열심히 달죠..
  • withme8011:41

    추천 : 1

    개꿀ㅋㅋㅋㅋㅋ
  • 제철사과11:41

    추천 : 2

    뭐 gdi 사태이후로 저는 현기는 쳐다도 안볼꺼라서요. ㅎㅎㅎ
    관심도 없습니다.
  • 윤서연우아빠11:44

    추천 : 6

    울산공장 엔진 실린더에서 담배꽁초 나와서 한로트 전수검사 한적도 있어요 ㅋㅋㅋ
  • Savigny11:44

    추천 : 3

    아니 저사람들이 무슨 공무원도 아니고 근무태도도 기사거린가?

    저 기사 쓴 기자의 근무태도는 어떤지 궁금해지네.
  • 답글
    분말된장12:13

    추천 : 4

    [Savigny] 그럼 공무원은 저러면 안되고 일반근로자는 된다는 이야긴가요?
  • 답글
    만년과장오과장12:21

    추천 : 4

    [Savigny] 우연히 아주 우연히 말이죠. 저중에 불량난 차에 말이죠. 님께서 타서 말이죠. 주행을 하고 있는데 말이죠. 차량 결함으로 사고 나서 말이죠. 운전자가 사망한다면 말이죠. 그냥 대충 넘어갈 일은 아닐 것 같은데 말이죠.
  • 답글
    페레로로체어드밴스12:24

    추천 : 2

    [Savigny] 님이 구매하신 3천만원 짜리 차에 어이없는 조립 불량이 당첨되신다면 그때도 같은 답글 다시겠나요..
  • 답글
    Savigny12:41

    추천 : 1

    [분말된장] 저래도 되냐 안되냐를 말하는게 아니고 저게 기사거리인가를 말한겁니다.
    사기업의 근로자들의 근무태도나 흡연등은 회사차원에서 알아서 관리할 문제 아닌가요?
  • 답글
    Savigny12:53

    추천 : 1

    [만년과장오과장] 우연히 아주 우연히 말이죠. 님 사는 집이 아주 우연히 균열이 생겨서 말이죠. 아주 우연히 누군가 집에서 자고 있는데 말이죠. 균열로 인해서 집이 무너지고 사망사고가 발생한다면 말이죠. 님은 시공사나 상대하며 대충 넘어가지 마시고 끝까지 원인을 추적해서 그곳 근로자들의 근무기강을 바로 세우셨으면 좋겠어요.
  • 답글
    Savigny13:00

    추천 : 1

    [페레로로체어드밴스] 3천 짜리건 3백 짜리건 불량이 있다면 회사의 품질관리를 탓하겠죠. 직원관리는 회사에서 알아할 할 바구요. 게다가 민노총과 제품의 품질과의 관련성은 상식적으로 연관짓기 어려운 일 아닌가요?
  • 답글
    slow셔터13:20

    추천 : 2

    [Savigny] 기사 거리가 충분하죠~ 한국 최고는 물론 세계에서 노는 자동차회사인데요~ 대기업의 윤리 도덕 질서 문제는 가자들의 아주 좋은 먹잇감인걸요 ㅎ 특히 저런일은 더욱 더 알려져야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겠죠~
  • 답글
    e2music13:28
    [Savigny] 현대노조가 회사차원에서 어떻게 관리가 되는 집단입니까?
  • 형용할수없는감동이밀려옵니다11:45

    추천 : 3

    아..일하면서 현기옹호 댓글 다는 애들이었군요
  • 스테이플러11:45

    추천 : 5

    일 안하고 쳐놀며 댓글다는 인간들이 남들 노는 꼴은 또 못봐...
  • 둥이아ㅹ™11:46

    추천 : 2

    자정능력상실
  • 사도던컨11:53
    광주기아도 별반 다르지 않어요.핸드폰 거치대가 있습니다.
  • 귤맛막걸리11:54

    추천 : 2

    이걸 몰랏다는게 더 신기
    현대차가 알바를 얼마나 쓰는데 그 알바들이 다녀와서 퍼트린 말을 저도 들을 정도
    동영상 보면서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때 들은 말은
    자기 파트 이전 10파트 까지 앞서가서 자기꺼 먼저 쳐놓고 앉아서 동영상 보는건 기본이라더군요
    좋게말하면 숙련자가 숙련도 있게 제 할일 다 하고 시간을 잘 쓰는건데
    지금 나오는 불량들을 보면 욕먹을 일이 되는거죠
  • max9712:01
    5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작업량 채우면
    점심에도 막걸리 마시고 족구하고 그랬는데요
    지금은 좀 나아졌네요
  • StiaComodo12:03

    추천 : 3

    부러우면 자동차 들어가던가 뭔 말들이 많은지 부러우면 비슷한 환경을 만들고 돈을 더 받게 노력해야지 내가 못하니 저 사람들도 못해다는 생각이 멍청한거임
  • 답글
    오다길이죠12:13

    추천 : 9

    [StiaComodo] 이게 지금 무슨 ㄷㄷㄷ
    저건 해서는 안될 일이죠. 내가 하고 못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사규와 원칙이 있고 품질 인증을 받을때 지켜져야할 기준이 있는겁니다.
  • 답글
    페레로로체어드밴스12:26

    추천 : 3

    [StiaComodo] 님이 구매하시는 3천 넘는 차에도

    어이없는 조립불량이 당첨된다면요..

    목숨이 걸린 자동차
  • 답글
    Jade.J12:41

    추천 : 4

    [StiaComodo] 내 이런 댓글 나올줄 알았다... ㅋㅋㅋㅋㅋㅋ
  • 답글
    일하기즐거워T_T12:57
    [StiaComodo] 비슷한 환경 만들고 지들 뱃속챙기자나요
    한나라가.
  • 답글
    skyfall213:00

    추천 : 3

    [StiaComodo] ㅋㅋㅋㅋ 근무시간에 쳐노는게 권리? 에라이
  • 답글
    Womanfrotto13:43

    추천 : 1

    [StiaComodo] 이건 쿠데타로 정권을 잡든, 잡은 정권으로 독재를 하든 부러우면 정권잡으라는 마인드와 뭐가 다름??
  • 봉닭이12:08

    추천 : 1

    안 사면 되지요...
  • 쿠루쿠루@12:11
    부러운사람 몇보이네요...저도부럽습니다.
  • 궁금해라12:18

    추천 : 2

    현대차 뿐만 아니라 공장 가보면
    장난아님 그냥 정직원은 갑임
    그냥 갑임
    여러번 겪어보니 그냥 안옄이는게 최고드란

    물론 그 중에 양반도 있음ㅠ
  • [D90]이현석♥™12:19

    추천 : 1

    차가 제대로 만들어질까요??
  • 폭탄주사랑12:20

    추천 : 1

    울산쪽 아는 인간도 지난 홍수때 태화강쪽공장 물에 잠길때
    본인쪽공장도 물에 잠기라고
    카톡질하며 Mlb보며 일하던만요
    그리고 그자리 또한 세습받은 자리로 알고있어요
  • 파란색운동화12:22

    추천 : 2

    화학제조업 입장에서 보면 식겁할 장면들..ㄷㄷㄷ
  • 월드박12:23
    자고로 뭉치면 이겨내질 못함...ㅠㅠㅠ
  • 도망가자12:24

    추천 : 1

    한...3-4년전에 납품업체 임원인 지인이 한 이야기랑 똑같네요

    담배물고 조립하고, 게임하면서 조립한다고....

    저런걸 봐왔으니 본인 회사는 노조 생기면 사업 접을거라고...
  • 답글
    페레로로체어드밴스12:27
    [도망가자] 그분은 현기차 안사시겠네요
  • 답글
    도망가자12:29
    [페레로로체어드밴스] 법인차는 현기차 사고 개인차는 포르...
  • WOOYA_GM512:26

    추천 : 3

    이글 옹호하는 정신나가신분들 ㅋㅋ 생명과 직결되어있는 자동차조립인데 뭐가 어떻냐고?? 에라이 도라이들아 ㅋㅋㅋㅋ
  • 위도우메이커♥12:27

    추천 : 4


  • 헤리슨12:27
    현대차는 걸러야겠네요 안산다
  • fourcherry12:31

    추천 : 1

    이게 new스 꺼린가???

    원래 그랬는데...

    다 아는 사실을....ㅎㅎㅎ

    정규직 고참들은 아주한가한 라인 배치되서..

    라인에서 담배피고 영화 한프로 땡기고...

    협력업체 교체품 바로옆에 있는데..
    못찾겠다고 니가 와서 내놔라하면
    몇시간 차타고가서 갇다 바쳐야하고...
  • 샘피셔12:31

    추천 : 3

    딴짓하면서 하니까 하부실링을 하지
    저게 쉴드가 되나?
  • 멋진-JANG-12:34

    추천 : 1

    아..그래서 텔루라이드 한국에 안들어오는구나..똑같이 생산하거나, 들여오면 품질에서 차이가 날터니...
  • 드웨인존슨12:34

    추천 : 3

    이걸 쉴드치는 것도 있네 ㅋㅋ
  • 방랑운객12:35

    추천 : 1

    개념 상실한 것이 조립을 하고 있었네
  • 그림처럼사진처럼12:35

    추천 : 1

    현대계열 블루칼라직업군 일하는거랑 노조활동하는거 보면 정말 정떨어지죠...
    아는 지인도 맨날 출퇴근해서 사내사우나가고 커피마시고 어디 숨어서 잠자고 하는걸 자랑하는데...
    월급적은 홀수 달마다 월급 이렇게 적다고 투정부리고 ....
    하..친구만 아니면 쥐어박고싶죠;; 이렇게 뒷담이나..
  • 아온드봉봉12:38
    생산직은 저러고도 남음

    자연스러워 보이는데?
  • pkm36712:39
    여기도 정치판 다되가네~~ 안타갑깝다~~~~~~~~~
  • 김판호12:40

    추천 : 2

    불량이 안나올수가 없는조건이네 써글
  • SupremeX12:40

    추천 : 1

    그지애들
  • [D4의情]delay12:42

    추천 : 2

    한 5~6년 전에 회사 차원에서 공장 견학 갔는데,
    그 때도 조립라인에서 담배 피우는 거 보고 충격 받았었는데..

    그 때 이후로 주변에서 차 산다 그러면 흉기차는 사지 말라고 말립니다.
  • 덴마크어부12:44

    추천 : 1

    내 이래서 현기차 절대 안삼

    차라리 노가리까면서 조립하는 미쿡차가 낫지

    일본은 옆사람과 잡담도 금지라던데 조립시...

    폰도... 일중은 확인안하고...

    여윽시 니혼
  • Jade.J12:46

    추천 : 3

    투쟁으로 노조의 권익과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그래도 근로자로서 지켜야 할 근무규정 및 윤리는 지켜야죠.
    자동차를 만들든 연필을 만들든 말입니다.

    저런 좋은(???) 근무환경을 만든 것이 노조 투쟁으로 쟁취한 것이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많네요.
    그리고 이런 지적을 정치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상식적으로 좀 생각합시다.
  • skyfall212:46

    추천 : 2

    원래 노조에 대해 찬성(?)이였는데
    막상 우리 회사에 노조가 생기고 강성노조를 관리자 입장에서 겪어보니 뭐중의 뭐집단임..
    물론 아닌사람도 많지만 보통 바보중의 바보들이 흔히말하는 집행부? 간부로 나오기 때문에 정상집단이 될수가없음.
    회사,관리자는 무조건 적이라 규정짓고 행동하고 철저한 이익집단일뿐
  • 일반화의오류12:52
    뭔상관? 부러우면 입사해라 열폭쩌네? 이게왜 뉴스거리?
    다집어치우고 저라면 저딴 근로자가 만든차 안사요
    사무직이 드라마 야구 주식모니터링 하는거랑
    제조업 현장직이 저딴짓하면서 처만드는거랑 구별은 합시다
  • 답글
    엘란13:15

    추천 : 1

    [일반화의오류] 노조에서 수입차 관세 못내리게 투쟁하고 정치인들에게 건의 해서 밥그릇을 지켜 주니
  • 답글
    뽀리!!13:53
    [일반화의오류] 그럼 사무직 드라마 야구 보는건 괜찮다는건가요?ㅋㅋㅋ
    사무직이랑 현장직이랑 똑같은거지
  • 쌈빡한*걸*12:54

    추천 : 2

    참고로 토.일 특근은 정직원비운자리 알바생이 조립합니다
    정직원도 토요일에 출고되는차는 사지말라고하더라구요
  • 슈퍼마켙12:56
    포드공장은 노캔 보스헤드폰에 노래들으면서 일함
  • 공대생8512:57

    추천 : 2

    어디든 고인물은 썩기 마련이죠
  • 세반자12:57

    추천 : 3

    저거 진짜 문제네요..... 회사에서 나서서 기강을 잡아야지.... 왜 저러지 저 사람들..... 윗사람도 없나 ? 통제도 안하나..... ㄷㄷㄷㄷㄷㄷ
  • 답글
    skyfall212:59

    추천 : 3

    [세반자] 절대 못잡습니다.
    노조에서 가만안있거든요
  • 답글
    SPORTSBILLY13:04

    추천 : 2

    [세반자] 지인 얘기들어 보면..

    작업하는게 너무한거 아니냐고 하면

    노조들은 나와서 노동자 간섭하고 탄압한다고 합니다.
  • OHLL12:58

    추천 : 1

    조립품질은 저렇게 개판으로 조립하는게 문제인데
    현기차 오작동하고 엔진터지고 하는게 저렇게 조립잘못해서 발생하는 문제로 물타지는 일은 아니죠
  • 파인크래프트13:01

    추천 : 4

    저딴것들 죄다 짤라버리고 제대로 된 사람을 세워야죠.

    위에 댓글보니 저딴 바보들 부러우면 어쩌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네요.

    도로위의 폭탄 제조하는 것들을 누가 부러워함?
    제대로 일 하는 사람들이 좋은 혜택 받는걸 부러워하고 노력해서 같은 위치에, 더 나아가야지

    저딴것 하나 거르지 못 하는 현기의 미래는 참 어둡겠네요.
  • 하이난a13:01
    일베것들은 오늘도 열심히 ^^
  • 쏘랭/TGDI13:02

    추천 : 2

    저러다가 안전사고 발생하면 사측 탓하죠.
  • SPORTSBILLY13:02

    추천 : 1

    예전에 미국으로 현대자동차 공장을 견학을 보냈다라죠..

    근데 가서 놀란게

    근무시간에 핸드폰 흡연 등등

    했다가 경고주고 그레도 불량하면 퇴사하는거 봤다죠.
  • ┖re:13:04
    qc도 담배피면서 휴대폰보면서 하나
  • 마포장금이13:05
    입사한지 얼마안되서 저런다면 문제겠지만, 저기 계신분들 10년넘게 같은일 반복하고 그럴건데 해당 작업에 도가 트고 굉장히 숙련된 상태니까 저렇게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 답글
    2700X32GB13:21

    추천 : 1

    [마포장금이] 쉴드칠 게 아닌데 이걸 쉴드 치시네.
    직업이면 프로라는건데
    프로의 태도와 마음가짐이 엉망이라는 소리입니다.
  • 햇살같은남자13:07

    추천 : 2

    와이프가 자동차 부품 업계에 있는데 조립현장 다녀오고선 못미더워서 해당 제조사 차량은 못사겠다 하더군요. 그래서 덕분에 이클 뽑았습니다.
  • 귀염머슴13:11

    추천 : 1

    친구 기아광주공장에 있을때 기아 마크를 하도 거꾸로 달아서 끼는 구멍을 두개에서 세개로 늘렸다고 하더군요. 사이 간격을 다르게 해서. QC팀에서 불량땜에 백 시키면 쫒아 내려와 이거갖고 불량애기하면 차 만들지 말라는 애기냐.하며 성질 내며 출고시킨다고 하더군요.
  • 보리밥쌀밥13:15
    현대차는 원래 저렇게 만들어지고
    그에 맞게 타는 겁니다.
  • [D810]트팔13:17

    추천 : 2

    좌파들 이중성 오진다 ㅋㅋㅋㅋㅋㅋ 하이고~~~
  • 로린마젤13:18
    저래도 알아서 팔아주는 국민들 덕이죠 ㅋㅋㅋ
  • 감성과이성13:18

    추천 : 1

    저도 기아차 화성 소하리 공장 가봤을때 가관이더만

    아침 출근하면 의자에 앉아서 해드셋이고 드라마 시청
    책보고

    심지어 연삭기계얖에 크랭크가공 담배피더니
    연삭기 내부로 재떨어버리던데 ㄷ ㄷ ㄷ

    공장 부장이 와서 사정해도 큰소리로 대들고 ㅋ
    장비는 이십해 다되도 잘 못만지고 ㅎㅎ

    솔찍히 인도 현대 첸나이 공장 근로자들이 장비 스킬은 더 높음.

    노조가 저리하면 답없음.

    저리 일하고 3시 퇴근시간되기 한시간 전부터 나갈 준비하고 2:30분 부터 퇴근카드 찍는덴 줄서고 있음. 3시되면 찍고 나갈라고 ㅎ

    저리 일하고 일억

    저거 본 일인으로써 정말 답없다
    그래놓고 일억씩 받아감
  • Unique→13:19

    추천 : 1

    뒤를 봐주는 문통님이 있으니 저런게 가능하지요.
    결국 우리나라의 수출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임...
  • blu..13:20

    추천 : 1

    울산공장도 마찬가지임 ㅋ
    근무시간에 교대로 잠도 잠
  • 풍차바람13:23

    추천 : 1

    과거에 납품업체 직원이었던 분이 말해준 내용입니다

    납품할 물건을 가져갔는데 몇시간이 지나도 하차를 안해줘서 계속 기다렸답니다
    그렇게 기다리다 도대체 무슨일로 이렇게 안해주나 들어가 봤더니 서로 모니터 들여다 보면서 스타크래프트하고 있더랍니다

    빨리 해달라고 독촉 하니 괘씸죄로 자기들 근무 끝날때까지 안해주고 그냥 퇴근했다네요

    다음 근무자가 와서는 왜 납품 물건이 여기 있냐고 해서 사정을 얘기하니 지게차로 금방 내려줬다는군요.

    금방 해줄 일도 안해주고 놀다 갔답니다
  • VIDANRA™13:26

    추천 : 1

    볼트쪼이고 정시출퇴근 고소득부럽네 노동강도로 치면 난 10억연봉은 받아야 하는데ㄷㄷㄷ
  • 인생은timing13:28
    현대차노조가 현대차노조한건데 뭐 문제라도?
  • 뒹구는눈사람13:31
    현기차 품질 안좋은 이유
    1. ‘몰라 우린 110원은 못줘, 100원에 맞춰와’
    2. ‘그동안 파업안했지, 몰라 우린 이번에도 파업할거야, 월급올려줘’

    현기가 미움받는 이유
    1. ‘몰라, 니잘못이야, 못봐꿔, 아니 안바꿔줘~ 그냥타!!’
    2. ‘As 싸자나?, 알지? 독일차 수리비? 우린 저렴해, 걱정말구~’
    3. ‘ 에이, 미국은 법이달라, 튼튼하게 만들어서 싸게줘서, 글로벌 네임드 키워보자구’
    4. ‘ 아몰라, 우리가 여기서 짱먹는데~ 왜 궂이, 몰라 다들 그가격에 잘만사가~~~옵션은 잘 선택해봐~~
    5. ‘ 들어봤지, 벤틀리, 데려오는데 돈좀 들였어, 디자인 이쁜걸로 뽑아줄께, 뽐날거야’
  • 반말하지말자13:36

    추천 : 1

    전에 광명소하리 기아자동차 생산직 직원이 점심때 순대국집에서 식사하러 와서 술먹고 얼굴 씨뻘개져서 들어가더라 고 글 올린적 있습니다.
    그때 사람들의 반응이 "생산직인지 어떻게 아냐?", "그럴수도 있지" 하는 반응이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자게에서는 흉기차 까면 안되는 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언론에 보도되니, 사뭇 반응이 다르네요..
  • countryroad13:39
    그래 연봉한 10억은 넘어가야 일할맛 나지 안갔어 ㅋㅋ
  • 널빤지는다타13:40

    추천 : 1

    노조의 역할은 찬성입니다만,
    우리나라의 변질된 , 자신 집단 이익만 추구하는 노조는 반대입니다.
  • 키보드워리어13:57
    그러거나 말거나 무슨 상관이야..세계 5위로 성장한 현대차인데..전국민이 열심히 사주는 현대차인데...
  • 당황하셨어요?13:59
    모 기업 인턴때 연수원 일 하는데, 유독 노총쪽 사람들은 교육 받으러 안 오다가 맨 마지막 기수로 와서, 금연, 금주구역인 연수원 방 안에서 대 파티(?)를 벌이고 그 방 심부름 제가 다 했다는요.. 편의점 가서 술심부름, 안주심부름 다 하고 들어갔을 때 안개가 낀듯한 그 방에서 고스톱 치고 있는 모습이.. 하... 참...

    심지어 연수원도 원래 장소가 수리중이라 다른 곳 빌려서 한 것이었는데, 와,, 진짜 다음날 연수원 관리자분들께 연신 허리굽혀 사과를 제가...ㅠㅠㅠㅠㅠㅠ

    그 때 과장이었던 애야 그 수발 다 들고 새벽에 들어왔더니 술취해서 뻗어 자고 있더니 나보고 양복 안 벗겼다고 아침에 wf까지 하고 그러고 싶드냐? 엉? ㅜㅜㅜㅜㅜㅜ
  • 하고싶은게많아서13:59
    국내 자동차 공장에 일하러 갔을 때 익숙한 모습..
    연봉 8천에 문콕방지 스티로폼 설렁설렁 붙이고 있는거 보고 이게 현실이구나 싶었음.
    일반 중소기업에선 연봉 3천짜리도 그렇게 일하면 욕 오지게 먹을텐데
    노노 갈등이니 뭐니 물타기 하지마라 어쩌고 해도 생산성/품질 문제는 확실히 있다고 느꼈고
    세상은 운으로 돌아가는구나 하고 느낌.
목록보기